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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내공 쌓기/취미 [사이] 재미

2023년 버전 V.1 사무 책상 정리 팁 모음 (출처 포함 O)

책상 정리, 내 평생 숙제이지 않을까 싶다.

Unsplash (c) Tomas Yates

여러 정리 노하우들을 모아서 정리했다. 이 중 과연 어떤 노하우들이 나의 업무 스타일과 일상에 잘 들어맞아 쉽게 적응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개인적으로 실천가능하고 유용한 내용들만 추려보았다. 하나씩 시도해 보며 나에게 잘 맞는 시스텝을 적용해 봐야겠다. 

I. 시간을 절약하는 책상 정리정돈과 서류 정리법 

A. 정리정돈의 원칙 > 아이젠하워 법칙, 책상을 4등분 하기

  1. 버려야 할 것
  2.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 
  3. 지금 해야 할 것
  4. 기타: 정리 정돈해야 하거나 버려야할 비품, 서류 등

B. 정리정돈의 노하우 >

  1.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의 손 닿기 쉽게 배치할 것
  2. 값이 나가더라도 전문 사무용품 수납함을 사용할 것
  3. 동료 혹은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함께 해볼 것

C. 서류 정리함 > 미결, 보류, 기결로 나누어 정리할 것

D. 장기보관을 요하는 서류는 아코디언 파일 혹은 걸이식 서랍함을 활용할 것

E. 서류정리 팁

  1. 5분 업무 혹은 15분 업무 단위로 구분하고 메모하자.
  2. '덩어리 시간' 을 확보하자.
    서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자. 위임할 수 있는 업무는 위임하고, 집중을 위해 적절한 거절의 미덕도 필요하다.

출처 |

 

[드림레터 16] 시간관리의 기본, 정리정돈을 마스터하라! | 와우스토리연구소 : 자기다운 인생을

January 1 오늘 다루게 될 시간 도둑 제거하기의 세 번째 주제는 ‘서류 정리하기’와 ‘정리 정돈’이다. 보보의 드림레터 14편에서는 완벽주의를 다루었다. 그 중에는 “할 수 있는 일은 지금 바

www.wowstorylab.com

 

II. INPUT을 분별하고 적극적인 OUTPUT을 내자.

  1. INPUT 통제 > 정보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필요한 서류만 내 놓자. 
    알고 보면 다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이다. 무분별한 인쇄 X
  2. 흐르는 수납 > 3단 서류 정리 (진행 중, 처리완료, 임시보관) 그리고 프로젝트 별로 다시 구분할 것
    한번에 한 업무에 집중하자. 즉시 처리할 서류만 책상 위에 올려 둘 것 
  3. 적극적은 OUTPUT >  마감 유효기간, 보관 이유와 처리 목표를 메모해 두자.
    참고자료는 속독하고 버린다. 나중에 읽어야지 하고 읽는 서류는 드물다.
    되도록 서류를 만들지 말자

출처 https://live.lge.co.kr/filing/ 아래 링크 참고

출처 |

 

직장인을 위한 깔끔한 서류 정리 3단계 | | LiVE LG - LG전자 소셜 매거진

정리를 못 하는 사람은 물건을 쓰지 않고 저장만 한다. 마치 고인 물같다. 들어오면 저장하고, 들어오면 저장하고를 반복한다. 반면, 정리를 잘하는 사람의 공간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들어온

live.lge.co.kr

 

III. 포스트잇 메모도 체계적으로

이미지를 참고하여 모니터를 6 등분하여 메모를 분류하자.

난 투두리스트  (To-Do-List) 괴물인 동시에 포스트잇 귀신이다. 번뜩 생각나는 아이디어들을 적어둔다.

출처 https://www.sindohblog.com/1259 아래 링크 참고

캘린더 혹은 플래너에 옮겨 적으며 메모도 자주 버리는 습관을 들이자.

퇴근 전 5분 > 비품과 서류는 제자리에 물티슈 활용

출처 |

 

직장인 사무실 정리 노하우! 정리의 달인으로 거듭나는 방법

사무실 책상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입니다. 때문에 책상을 꾸미고 정리하는 스타일은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되기도 하는데요. 언제나 깔끔하게 정리정돈 된 업

www.sindohblog.com

다른 여러 정리정돈 팁 들은 무수히 많다. 대체적으로 잘 버리고 필요한 것들을 구분하여 보관하는 것에 있다. 
노하우들을 참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마다 다른 업무의 성격과 처리하는 방식에 맞는 방법과 시스템을 찾아야겠다. 

여러 정리 노하우를 서핑하며 정말 눈에 띈 구절이 있다. 정리 못하는 사람들은 보통 둘 중에 한 가지 특징이 있다고 한다. 

버리지 못하거나, 제자리에 두지 못하는 사람.

후자인 나를 찔리게 하지만, 다시 한번 책상정리에 용을 써보기로 한다. 도저어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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