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공 쌓기/취미 [사이] 재미

[문학- 좋은 시 | 예쁜 시] 20대 초반, 참 좋아했던 시 모음 - 2 <부제 : 그때 내가 참 사랑했던 시 모음>

 

 

[문학- 좋은 시 | 예쁜 시] 20대 초반, 참 좋아했던 시 모음 - 1 <부제 : 그때 내가 참 사랑했던 시 모음>

제2의 사춘기가 아주 크게 왔던, 20대 초반에 난 한참 시에 빠져있었다. 혼자 있을 때면, 감성에 젖어 좋은 시를 모아서 일기장에 써 놓기도하고 벽에 붙여놓기도하고 그랬다. 감동도 받고 위로 받고, 가끔은 마음..

casualee.tistory.com

 

참 자유로웠던 20대 초반

내 영혼의 힐링 메이트,

 내가 사랑했던 시들을

1편에 이어 포스팅 합니다

😌


시멘트
유용주 

부드러운 것이 강하다 
자신이 가루가 될 때 까지 철저하게 
부서져본 사람만이 그걸 안다


그대 앞에 봄이 있다
김종해 


우리 살아가는 일 속에
파도치는 날 바람부는 날이
어디 한두 번이랴 

그런 날은 조용히 닻을 내리고
오늘 일을 잠시라도
낮은 곳에 묻어두어야 한다 

우리 사랑하는 일 또한 그 같아서
파도치는 날 바람부는 날은

높은 파도를 타지 않고
낮게 낮게 밀물져야 한다 
사랑하는 이여
상처받지 않은 사랑이 어디 있으랴 
추운 겨울 다 지내고
꽃필 차례가 바로 그대 앞에 있다


안개꽃
정호승


얼마나 착하게 살았으면
얼마나 깨끗하게 살았으면
죽어서도 그대로 피어 있는가
장미는 시들 때 고개를 꺾고
사람은 죽을 때 입을 벌리는데
너는 사는 것과 죽는 것이 똑 같구나
세상의 어머니들 돌아가시면
저 모습으로
우리 헤어져도 
저 모습으로 

수선화에게
정호승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
공연히 오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지 마라
눈이 오면 눈길을 걸어가고
비가 오면 빗길을 걸어가라
갈대숲에서 가슴 검은 도요새도 너를 보고 있다
가끔은 하느님도 외로워서 눈물을 흘리신다
새들이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고
네가 물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다
산 그림자도 외로워서 하루에 한 번씩 마을로 내려온다
종소리도 외로워서 울려 퍼진다


"nur liebesbriefe" : [독일어] 오직 러브레터만

기도의 편지
서정윤

하나님 
당신은 당신의 일을 하고 
나는 나의 일을 합니다. 

하늘 가득 먹구름으로 굵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건 당신의 일이지만 
그 빗방울에 젖는 어린 화분을 
처마 밑으로 옮기는 것은 나의 일, 

하늘에 그려지는 천둥과 번개로 
당신은 당신이 있다는 것을 
알리지만 
그 아래 떨고 있는 어린아이를 
안고 보듬으며 나는 
아빠가 있다는 것으로 
달랩니다. 

당신의 일은 모두가 옳습니다만 
우선 눈에 보이는 
인간적인 쓸쓸함과 외로워하는 
아직 어린 영혼을 위해 
나는 쓰여지고 싶어요. 

어쩌면, 나는 우표처럼 살고 싶어요 
꼭 필요한 눈빛을 위해 
누군가의 마음 위에 붙지만 
도착하면 쓸모 다하고 버려지는 우표처럼 
나도 누군가의 영혼을 
당신께로 보내는 작은 표시가 
되고 싶음은 
아직도 욕심이 많음인가요


그 꽃 
고은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못 본 그 꽃 


청산은 어찌하여
이황 (퇴계이황)

청산은 어찌하여 만고에 푸르르며
유수는 어찌하여 주야에 그치지 않는고
우리도 그치지 말아 만고상청 하리라.

 


산 
김수남 

아무도 찾지 않아도 
누구도 기다리지 않으며 
산은 언제나처럼 
황금색 빛살을 모으면서 
묵묵하게 살아간다


또 골짜기마다 울울하게 숲을 가꿔내며 
새들의 고운 노래와 
마알간 바람과 더불어 
때때로는
덤불 속에다 산열매도 익혀보고 
외로운 풀꽃도 바위 틈에 매달아보며 
토끼랑 노루랑도 불러 
제 맘껏 살아간다 

그리고 산은  
제가 지닌 모든것들을 
늘 수줍은 표정으로 
누구에게도 필요한 대로 베풀어 주며 
감사 받을 생각도 없이 
그냥   대담스레 살아가려 한다. 

아동 시집 <동시나라 가는길>  中

 


 

막상 포스팅을 하다보니

내 감성을 다 들키는것 같아서

조금 부끄럽기도하다.

하지만,

그 때 그 시절 내가 참 좋아했던 시들은

다시봐도 참 좋은 것 같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감사합니다💖
 댓글과 피드백도 환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 참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