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공 쌓기/감사하는 일

감사 챌린지 3 von 7

캐쥬얼리 오리지널 컨텐츠

감사 말씀

나의 조상들의 하나님이여 주게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 것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 다니엘 2:23

감사 묵상

감사의 제목은 끝이 없고, 숨어 있지 않고 주변에 가득하다. 내가 어디에 집중하고 보려하는지 주의하자.

감사 제목

  1. 확진자 수가 늘면서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재택근무로 바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학교에서 듣고 있는 독일어강의는 등록된 학생 수가 낮아서 넓은 강의실에서 수업하고 있다. 이렇게 대면 수업을 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
  2. 갑작스러운 점심 약속을 물어 볼 사람이 주변에 있는 것도 너무 감사하다. 
  3. DL와 함께 점심 아닌 점심을 같이 하면서, 대화를 했다. 너무 반갑고 서로 바쁜 와중에 이렇게 만날 수 있어서 감사하다.
  4. F와 저녁과 영화를 같이 봤다. 금요일 저녁을 함께 할 친구가 있다는 것도 감사하다.
  5. 같이 요리를 했는데, 설거지 거리가 꽤 많이 나왔다. 식기세척기가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참 좋은 셰어하우스에 들어온 것 같아 감사하다.
  6. 오늘도 계획한 것을 다 하지 못했지만, 주변 사람들 덕분에 풍성하게 대화 했다. 다시 모든 것이 온라인 혹은 재택근무로 전환되는 시점에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서 감사하다.
  7. 수요가 늘기 전에 바로 부스터 샷을 맞게 되어 감사하다. 그래도 조심 해야지.

감사 표현하기

  • F를 저녁에 초대했다.
  • DL 을 위해 떡볶이를 만들었다. ( 또 도전 정신이 강해져서 이것 저것 새로운 레시피를 시도했는데,, 나쁘지 않았다!  친구도 좋아해 줬다)
  • 앞으로도 내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길 수 있는 에너지와 여력이 되었으면 좋겠다. 주변 사람들 외에 내가 챙겨줄 수 있는 동그라미가 더 넓어졌으면 좋겠다.

"캐쥬의 감사 챌린지"는
뒤늦은 2021년 추수감사절 기념하며 불평불만이 많아진 캐쥬의 일상에 감사를 더한 자아성찰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분당우리교회 감사 챌린지의 서식을 참고했습니다.

※ 주의 ※ 적당히 타협된 프라이빗한 내용이 있을 수 있음


💖저의 감사 제목 공감되셨다면 "공감" 해주세요!💖
⭐ 댓글 함께 하는 감사 챌린지도 환영합니다. ⭐

'일상 내공 쌓기 > 감사하는 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 챌린지 6 von 7  (0) 2021.11.30
감사 챌린지 5 von 7  (0) 2021.11.29
감사 챌린지 4 von 7  (0) 2021.11.28
감사 챌린지 2 von 7  (0) 2021.11.26
감사 챌린지 1 von 7  (0)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