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공 쌓기/감사하는 일

감사 챌린지 2 von 7

캐쥬얼리 오리지널 컨텐츠

감사 말씀

여호수아가 또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자신을 성결하게 하라. 여호와께서 내일 너희 가운데에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리라. 여호수아 3:5

감사 묵상

나를 성결하게. 나는 얼마나  세상과 구분되어 하나님 앞에서는 걸까. 나를 통해 일하실 하나님 앞에 항상 준비된 자세로 지내보자. 

감사 제목

  1. 오늘 일을 하는데 조금 많이 벅찼다. 그래도 딱 감당해낼 만큼만 힘이 들었다. 그래서 감사하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일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
  2. 힘든 일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나를 응원해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감사하다.
  3. 월요일까지만 해도  재택근무가 정말 싫었는데, 오늘은 재택근무 덕에 업무를 보면서 집안일도 조금 했다. 나름 멀티태스킹을 한날이라고 생각되어 감사하다. 그래도 하루 빨리 다시 출근했으면 좋겠다. 재택근무는 퇴근이 없는 것 같다.
  4. 독일어 수업이 다 취소 되었다. 그 바람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알아 보려던 차에 E와 R이 아이디어를 주었다. 덕분에 많은 옵션을 찾게 됐다. 그리고 그 중 한 수업은 자리가 있어서 등록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
  5. 영어 수업에 아이들이 잘 따라줘서 감사하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역시 언어가 소통의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또 깨닫게 된다. 말투, 손짓, 표정으로도 아이들이 나를 좋아하는게 느껴진다. 감사...!
  6. F 에게 내일 저녁 초대를 받았다. 영어로 대화를 해야하나 독일어로 해야하나. 과 동기가 이제 회사 동료로 있는 것도 참 좋다. 이것 또한 감사하다.
  7. 오늘 나만의 초초간단 라멘 레시피를 찾았다. 나의 첫 도전은 당연히 실패하기 마련인데, 이번 만큼은 꽤 성공했다. 감사하다. 셰어하우스에 아무도 없으니 혼자서 일을 만드는 것 같다. 그래도 간만에 나를 위한 맛있는 음식도 만들었다. 레시피를 블로그에 올려볼 생각도 하고 있다.
  8. Thanksgiving 이라 미국에 있는 친척들에게 연락도 하고 통화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멀리 있어도 보고싶을 때 이렇게나마 볼 수 있는 세상! 하루 빨리 만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감사 표현하기

  • 오늘은 막연하게 미래가 너무 먹먹하고 걱정됐다. 조급함이 찾아왔는데 조금이나마 이렇게 감사한 일을 찾아보면서 극복! 했다. 
  • 감사를 액션으로 표현하려면 interaction 이 있어야 하는데, 학원 외에는 특별히 아직 사람을 만나는 일이 드물다.
  • 내일은 감사를 행동으로 가족들에게 전화해서 마구마구 표현해야지!

"캐쥬의 감사 챌린지"는
뒤늦은 2021년 추수감사절 기념하며 불평불만이 많아진 캐쥬의 일상에 감사를 더한 자아성찰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분당우리교회 감사 챌린지의 서식을 참고했습니다.

※ 주의 ※ 적당히 타협된 프라이빗한 내용이 있을 수 있음


💖저의 감사 제목 공감되셨다면 "공감" 해주세요!💖
⭐ 댓글 함께 하는 감사 챌린지도 환영합니다. ⭐

'일상 내공 쌓기 > 감사하는 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 챌린지 6 von 7  (0) 2021.11.30
감사 챌린지 5 von 7  (0) 2021.11.29
감사 챌린지 4 von 7  (0) 2021.11.28
감사 챌린지 3 von 7  (0) 2021.11.27
감사 챌린지 1 von 7  (0) 2021.11.25